본문 바로가기
자세히 보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가 주인을 피하는 이유

by anaanaa 2024. 12. 15.

강아지가 주인을 피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혼자 자취하는 환경에서 강아지를 키우는 집은 주인을 피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족 구성원이 두 명 이상인 경우에는 그 한 명만 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애정이 없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취하는 환경에서 강아지를 기르게 되면, 출근 혹은 퇴근에만 잠깐 사료만 주고 간식만 주고, 기분 좋을 때만 찾고 이런 경우에는 강아지는 진심 어린 애정의 방향이 아닌, 하기 싫은 비즈니스를 하는 관계로 길들여지기 때문에,

사람 입장에서는 그것이 정말로 자신을 좋아한다라는 느낌을 받곤 하는데요. 사람은 강아지의 생각을 잘 모르지만, 강아지를 10년 넘게 키워보신 분들은 거의 대부분은 아는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 언급드린 가정 구성원이 많은 가정에서 유독 자신만 무시하고 피한다고 하면, 그것은 간식과 사료 그리고 산책시켜 주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고, 애정도 없는 상태에서 잘 보여봤자 보상이 없으니 그냥 피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강아지의 진심을 받아볼 수 있을까요? 정말로 간단한데요. 항상 곁에 있어주시면 됩니다. 사료나 간식 그리고 산책 잠잘 때 혹은 일상생활에서 강아지와 같이 있는 시간을 늘려주시면 자연스레 개선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